메뉴 건너 뛰기

> 새소식 > 융합뉴스 _중소기업의 경쟁력강화를 도모하기 위해 노력하겠습니다.

융합뉴스

중소기업융합대구경북연합회 회원사, '중소기업 융합촉진 유공자' 선정

글번호 :
260|
작성자 :
관리자|
작성일 :
2020.12.10 09:34|
조회수 :
326
2020120901000341100013581.jpg
대전 호텔ICC에서 지난 7일 진행된 '중소기업 융합촉진 유공자 포상 수여식'에서 이업종 교류와 협력문화 확산에 기여한 중소기업융합대구경북연합회 소속 유공자들이 수상받았다.(중소기업융합대구경북연합회 제공)
 

중소벤처기업부가 선정하는 '중소기업 융합촉진 유공자 포상 수여식'에서 이업종 교류와 협력문화 확산에 기여한 <사>중소기업융합대구경북연합회 소속 유공자들이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이번 정부 포상은 각각 개방형 혁신, 기술융합, 협업문화확산 분야에 대해 진행하며, 기업 간 네트워크 구축으로 창의적 융합 신기술 및 신제품 개발을 통한 국가 경제 발전에 기여한 유공자, 융합 성과창출 및 문화확산에 이바지한 기업, 단체 등을 대상으로 진행됐다.

수여식에는 중소기업융합대구경북연합회 소속의 거림테크, 이튜, 삼금공업, 세원정밀, 와이디테크, 휴메닉 등 6개 회원사가 각각 금탑산업훈장, 대통령표장, 국무총리표창, 중소벤처기업부장관상을 수상하였다.

금탑산업훈장을 수상한 거림테크 이창원 대표는 중소기업 간 기술융합으로 플라스틱 유기 발광다이오드 디스플레이용 광학필름 부품의 국산화에 성공하는 등 패널 부품산업 발전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았다.

올해 진행한 중소기업 융합촉진 유공자 포상 수여식은 1990년 최초 이업종교류회가 설립되어 전국으로 확산한 이후 이업종 정보교류와 기술향상을 위해 노력해 온 30년 간을 기념하는 특별한 행사이기도 하여 의미가 남달랐다.

한편, 중소기업융합대구경북연합회는 대구경북지역의 서로 다른 업종을 영위하는 1천2백여 개의 중소기업들이 모여 경영과 기술 노하우를 교류하여 중소기업들의 경쟁력 강화를 목적으로 활동하고 있는 경제단체이다.


오주석기자 farbrother@yeongnam.com